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언박싱/생활용품

[내돈내산] 로이첸 유청분리 그릭요거트 메이커 후기 / 집에서 손쉽게 그릭요거트 만들기 & 유청으로 홈메이드 라씨 만들기

by 정돈된 하루 2022. 3. 11.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로이첸 유청분리 그릭요거트 메이커
홈메이드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요거트에 진심인 나❤️✨✨

우유로 요거트를 만드는 요거트 메이커는 기존에 집에 두고 사용하고 있었다.

다만, 여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가서 그릭요거트를 만드는 건 엄두를 못내고 있었음.

면포랑 등등 요거트에서 유청을 제거할 도구들이 마땅치 않았다는게 집에서 그릭요거트를 못 만들었던 이유였다.

 

 

하지만, 이번에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로이첸 유청분리 그릭요거트 메이커를 뙇 출시한 걸 보고 바로 구매!

사용 방법도 매우 간단하면서, 가격도 저렴하고 900ml 대용량으로 만들 수 있다는게 최대 장점이었음.

 

출처 : 카카오메이커스

  

사실 요거트에서 그릭요거트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단순하다.

다들 알겠지만, 요거트에서 유청을 제거하면 그릭요거트임.

근데 이걸 만들어 주는 도구가 시중에 생각보다 없어서 터무니 없는 가격에 팔고 있는 경우도 있었다.

이번에 로이첸에서 국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들어줘서 아주 좋았음.

 

 

 

 

 

 

 

 

구성 요소는 매우 간단하다.

유청을 담는 밑바닥통, 그 위에 스테인레스망, 그 위에 누름통, 그 위에 뚜껑이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아래에 나옴.

 

 

 

 

# 본격적으로 만들어보자~~

 

 

 

우선 그릭요거트를 만들기 전에 요거트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

원유 100% 우유에 요거트 균을 넣고 8시간 요거트 메이커를 돌려주었음.

그 다음, 반드시 8시간 돌린 요거트를 냉장고에 넣어 두고 대략 하루 응고시켜주었다.

냉장고에 넣어서 요거트를 응고시키는 과정은 필수적이다.

 

 

 

 

 

 

그 다음, 만든 요거트를 스테인리스 망에 부어준다.

우유 한통이 싹 다 들어간다.

그 위에 물을 담은 누름통을 올려준다.

누름통의 무게가 요거트와 유청을 분리해주는 역할을 함. 

 

 

 

 

 

 

이 상태 그대로 뚜껑을 씌운뒤 냉장고에 넣으면 됨.

12-24시간 두는게 적당하다고 하는데 오래 놔둘수록 꾸덕해짐.

 

 

 

 

 

 

 

24시간 후.

이만큼이나 유청이 분리가 되었다!

뭔가 뿌듯하다 ㅎㅎㅎ

요 몸에 좋은 유청은 버리지 않고 라씨를 만들 예정이다.

(다음 포스팅)

 

 

 

 

 

 

내가 딱 좋아하는 질감의 그릭요거트로 완성함!

넘 꾸덕하면 목 막혀서 싫음; ㅎㅎ

꾸덕한데 약간은 묽은게 좋음. 

꾸덕 8 묽음 2 정도?

 

 

 

 

 

 

 

 

꾸덕쓰~ㅎㅎ

숟가락에서 흘러내리지 않는 그릭요거트 완성~!

대략 8 + 24 + 24 = 56 시간 정도 걸려서 만든 정성 어린 홈메이드 그릭요거트.

품이 크게 가는 건 없었지만 시간이 필요한 슬로우 푸드인 것 확실한 것 같다ㅎㅎ

900ml 우유 한 통해서 250 ~ 300ml 되는 그릭요거트가 만들어짐.

 

 

맛은?

말모말모

정성이 들어간거라 그런지 더 맛있는 것 같음 ㅋㅋㅋㅋ

꼬소~한 그릭요거트 맛!

이제 그냥 시간이 걸려도 만들어 먹어야겠다.

그릭요거트 메이커 대만족,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