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꿀정보/생활

[못 받은 세금 찾아가세요] 삼쩜삼 환급 후기 / 프리랜서 기타소득 세금 환급

by 정돈된 하루 2021. 9. 16.
728x90
반응형

 

 

삼쩜삼 환급 후기
프리랜서 세금 환급받기




 

 

우연히 알고리즘으로 발견한 삼쩜삼 광고.

'최근 5년간 아르바이트나 프리랜서로 일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다는 광고였다. 

딱 나에게 적용되는 케이스라 이건 뭔 쿠키 설정으로 만들어진 광고인가--하고 의심을 했는데,,

결론은 사기 아님 ㅋㅋㅋㅋ

 

 

'삼쩜삼'은 말 그대로 기타 소득으로 떼어지는 3.3% 세금에서 가져온 이름인 것 같다.

삼쩜삼에서 하는 일은 개인에게 '수수료를 받고' 세무서에 환급 세금을 신청해주는 일이다.

개인에게 동의를 받은 후 최근 5년간 냈던 세금을 조회하고 초과 납부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도록 대신 세무서에 신청해주는 사이트.

 

 

수수료를 내면 삼쩜삼에서 세금 환급을 세무서에 신청 > 세무서가 개인에서 환급해준다. 

삼쩜삼은 여기서 중간에 수수료를 받고 세금 조회 신청을 해주는 일인 것. 

개인을 위한 회계사무소 같은 역할이랄까.

 

 

 

 

 

과정이 매우 간단했다. 

본인 인증하고, 동의하고 쓰라는 거 쓰면 끝.

 

 

그러면 지난 5년간 소득과 납부한 세금이 나온다.

생각보다 많은디?? ㅋㅋㅋ

 

 

 

 

 

 

 

 

 

이렇게 최종적으로 '환급 신청 수수료'를 내라는 화면이 나온다.

수수료는 대략 환급 세액의 10~20%라고 하던데(정확한 건 모름)...

비싼 편이긴 하다.

 

 

하지만 내가 돌려받을 수 있었는지도 모르는 세금을 알게 되고 간편하게 환급받을 수 있다면 뭐 납득할 수 있는 금액인지도?

이 수수료가 혹시 아까우면 홈택스에서 직접 신청을 하면 된다.

환급될 수 있는 세금이 있다는 걸 확인했으니 홈택스에서 품을 들이면 수수료를 내지 않고 세금 환급이 가능함. 

실제로 그렇게 홈택스에서 신고하는 분들도 있는 것 같았다.

 

 

나는 환급받을 세금이 작고 소박해서 그냥 수수료 5000원 내고 환급받기로 함.

정확한 환급 예정일은 알 수 없지만 대략 2주 ~ 3개월 정도 걸린다고 하니 그냥 잊고 지내는 게 속 편할 듯ㅎㅎㅎ

삼쩜삼은 수수료만 낮춰주면 기타소득을 받는 프리랜서들에게 아주 편리한 사이트가 될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