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꿀정보/경제

집에서 돈 버는 방법 1️⃣ : 원고 작성 알바 / 지원했다가 현타 온 이유

by 정돈된 하루 2024. 8. 13.
728x90
반응형

 

 

 

 

* 업체명은 밝히지 않겠다.

 

 

 

집에서 돈 버는 방법 중 하나로 꼽히는 '원고 작성 알바'

스레드에서 우연히 원고 작성 알바의 장단점을 보고 지원했다가 그 실체(?)를 알게 된 후 현타가 씨게 온 썰을 풀어보려고 한다.

애드센스로 돈은 못 벌어도 나름 1000여 개 티스토리 포스팅을 하면서 글 쓰는 데는 인이 조금은 박혔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원고 작성 알바를 할 수 있을 거라 여겼던 게 사실이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나는 원고 작성 알바 신청까지 했다가 돌아가는 상황을 눈팅한 후에 이게 뭔 줄 알고 발을 뺀 케이스다.

다들 말하는 단점 때문에 관둔 건 아니다.

원고 작성 알바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는 이유가 고생 대비 짠 시급이었는데, 나는 그것까지 상쇄해 주는 업체까지 물색했지만 결국 관뒀다.

 

 

 

 

 

 

내가 해보기도 전에 관둔 이유는 뭐냐.

거짓말 하기 싫어서다.

 

순진해 빠진 소리처럼 들리는데, 진짜 이게 가장 크다.

원고 작성 알바가 뭐지??? 난 포스팅하는 건 줄 알았지. 몰라서 들어가 봤더니 

안 간 곳을 가본 척, 업체가 아닌데 업체인 척 생생한 거짓말을 가이드라인에 맞춰서 써야 한다는 것이었다.

 

 

근데 신기하고(?) 웃긴게, 이 알바를 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에 대해서 의외로 언급이 없고 아무렇지 않게 생각한다는 점이었다;;;

아무렇지 않게 원고 작성 알바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람들에게 후기를 푸는데 뭐지. 나만 위화감을 느꼈나 ㅋㅋㅋ

 

원고 작성 알바 장점 중 하나는 글쓰기 실력이 는다는 건데…….

정말 견해 차이가 다른 것 같다는 걸 느꼈다. 그렇게 쓴 글 실력이 늘어서 뭘 어쩌자는 거지? 

그건 그냥 능숙하게 거짓말을 할 수 있게 되는 거 아닌가?

몰라. 다들 생각이 다르니까. 반박 시 너님 생각 옳음.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런 거겠지(;;;) 

 

 

 

 

 

 

 

무튼 그래서 요즘 블로그 글을 보면 AI가 쓴 듯한 글이 넘쳐났던 것.

로직에 맞춰야 하니까, 철저하게 키워드 몇 개, 가이드에 맞춰서 어떻게 써야 되니까.

자연스러운 글이 나올리가 없다…….

 

 

무튼 나같이 자그마한 것에도 양심에 가책 느끼는 사람은 애초부터 시작하지 않는 걸 추천한다.

뭔가 그런 글을 업으로 하면 뭔가 내 안에 어떤 소중한 무언가를 갉아먹을 것 같아서 포기했다.

내 멘탈은 개복치니까! 

하다못해 내 돈 보태서 블로그 협찬받은 식당 갔는데 맛없으면 맛없다고 대놓고 얘기 못해서 빙 둘러서 얘기하는 것도 힘든데ㅋㅋㅋ

없는 이야기 창조하려면 에휴. 내 깜냥에는 무리다.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면서 집에서 돈 벌 수 없는 일 찾기가 이렇게 힘들다!

  

 

 

 

 

반응형




🔍 밑줄에 링크 효과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