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꿀정보/생활

한성 무접점키보드 868b 맥 키보드 주요 키 / 컨트롤, 커맨드 키 정리 / 키맵핑 안될 때

by 정돈된 하루 2021. 9. 14.
728x90
반응형

 

 

 

한성 무접점 키보드 868b
맥 컨트롤, 커맨드 키 정리

 

 

 

 

아무리 인터넷 뒤져봐도 안 나와서 정리해 보는 글.

 

 

 

 

맥 os에서 사용하는데 저 지금 보이는 컨트롤이 안 먹는 거임.

컨트롤이 도대체 어디 간 거야 ㅋㅋㅋㅋ

fn + alt 눌러서 맥 / 윈도우 전환하면 된다고 하는데 ;; 불편 불편!! 

 

 

전환 없이 그냥 쓰는 방법도 있는 듯? 

한성컴퓨터 공식 사이트에서 전용 소프트웨어 다운로드해서 키맵핑하면 된다고는 하는데 나는 백 번 해도 안됨 ㅋㅋㅋ

원인을 모르겠음. 

사이트에서 프로그램 다운로드, 알집 풀기까지 정상적으로 되는데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됨.. 

계속 'keyboard is not connedted' 이것만 계속 뜸!

선을 꽂아도, 블루투스로 연결을 해도..

 

 

 

'keyboard is not connected

'keyboard is not connected

'keyboard is not connected

'keyboard is not connected

....  무한 반복 ㅋㅋㅋ 아놔 

 

 

 

아이맥에서 윈도우 페러럴즈로 돌리는데 윈도 7이라서 구려서 실행 안 시켜주는 거냐?? ㅠㅠ

몰라 지쳤어.. 걍 쓸래 

그래도 인간적으로 컨트롤키는 찾아야 되지 않겄냐?? 하고 시작된 여정....

 

 

 

 

 

 

 

컨트롤키를 눌러도 컨트롤키가 안되는 ~~~ 맥(?)이는 상황;;

하나씩 다 눌러보다가 결국 찾음 ㅋㅋㅋ

표로 정리함. 

 

 

 

<맥 os 에서 주요 사용 키>

 

한영 전환  윈도우 + 스페이스바
컨트롤키  윈도우키
전체 캡처 Shift + 윈도우 + 3 
부분 캡처 hift + 윈도우 + 4
화면 밝기 조절(낮춤) fn + 1
화면 밝기 조절(높임) fn + 2
뮤트   fn + 0 
볼륨 높임 fn + +
볼륨 낮춤 fn + -

 

 

 

일일이 눌러보고 찾은 수제(?) 사용키 ㅋㅋㅋ

나처럼 헤매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