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언박싱/먹을거리

[내돈내산] 안동 유진찜닭 / 안동구시장가서 직접 사온 유진찜닭 후기

by 정돈된 하루 2021. 10. 23.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안동 유진찜닭
포장후기

 

 

 

군위에 오면 하는 루틴 중 하나, 찜닭이 생각나면 안동 구시장에 가서 찜닭을 사 오기ㅎㅎㅎ

그런 의미로 찜닭 타임으로 오랜만에 가본 안동구시장.

가서 앉아서 먹어본 적은 없고 항상 포장해와서 집에서만 먹었다. 

오늘도 역시 포장 낙찰. 

 

 

 

 

 

안동에는 구시장, 신시장이 있는데 구시장에 찜닭 거리가 있어서 구시장이 훨씬 활기가 있다.

거의 찜닭 거리라고 해도 무방하다. 

 

 

 

 

 

 

찜닭 집마다 방송에 안 나온 찜닭 집에 거의 없을 정도로 다 맛은 어느 정도 보장이 된 것 같음. 

닭 신선도도 그렇고, 약간의 차이를 두고 거의 비슷비슷한 것 같다. 

 

티브이 다큐 프로그램에서 안동 구시장 찜닭 거리가 나온 적이 있는데 거기서 보니 소수의 닭 가공 업체가 여기 찜닭거리 찜닭 집에 다 공급을 하는 걸로 나왔었다. 같은 닭을 쓴다는 이야기 ㅎㅎ

  

 

 

 

 

 

 

코로나 여파인지 평일 때문인지 사람이 별로 없어서 한산했다.

 

 

 

 

오늘의 주인공 유진찜닭.

한 마리 28,000원이었다.

당면, 야채 등 다 분리 포장되어 있어서 집에서 와서 끓이면 된다.   

 

 

 

 

 

푹 끓인 유진찜닭. 

역시 맛있었다. 

 

감자, 양배추, 야채 등이 다 신선했고 당면도 한 번 불려져 있어서 조리하기 더욱 쉬웠다.

당면이 불려져 있다는 점이 다른 찜닭집과 다른 점 중 하나였다. 시간 절약 굳굳.

 

 

또 맛도 맛이지만, 간도 다른 찜닭 집보다 안 짜고 적당한 편이라서 더욱 먹기 좋았다. 

앞으로 유진찜닭 먹을 듯?ㅎㅎㅎ

안동 구시장 찜닭 맛집 찾고 있다면 유진찜닭도 픽해두는 것을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