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언박싱/생활용품

[탈모 방지 두피 홈케어] 두피 치석 제거 + 두피 정화 / 내돈내산 / 닥터포헤어

by 정돈된 하루 2020. 3. 28.
728x90
반응형

 

 

<탈모 방지

두피 홈케어>

 

두피 치석 제거

+ 두피 정화 방법

 

닥터포헤어

(씨솔트 스케일러, 카올린 스칼프팩)

내돈내산 구입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언박싱입니다.

여러분은 아침에 머리를 감으시나요? 

아니면 밤에 머리를 감으시나요?

 

 

보통 스타일을 위해서는 아침에 감고,

두피 건강을 위해서는 밤에 감으라

말이 있죠.

 

 

왜냐하면,

아침에 감으면 상대적으로

두피에 기름기가 없어서

머리 볼륨이 살아

스타일이 좋아 보이기 때문이죠.

볼륨이 있어서 머리숱이 많아 보이고,

머리숱이 적으면

나이가 들어 보이니까요. ^^;

 

 

밤에 감으라는 이유는,

두피 모공이 얼굴 모공이 대략 3배

크기이기 때문에

하루 종일 쌓인 기름기는 물론,

먼지, 미세먼지 등 더러운 물질들이

얼굴 모공보다 두피 모공에

훨씬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얼굴을 클렌징하듯,

두피도 같이 씻으라는 이유죠.

 

이렇게 관리를 해야하는 이유는

바로 '탈모 방지'를 위해서입니다.

 

 

아름다움의 3요소 : 피부, 머리결, 손톱

 

 

 

 

 

솔직히,

두피가 건강한 사람은 아침이든 밤이든

잘 감기만 하면

별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두피가 항~상

건강한 사람은 없어요ㅠ

나이가 들수록 건강할

가능성은 줄어들죠.

 

 

<최근 겪은 두피 빨간 불> 

1. 두피에 열감이 느껴짐

2. 정수리냄새가 평소보다 빨리 올라옴

3. 드문드문 두피 뾰루지가 생김

4. 두피 기름기가 잘 생김

 

 

그래서 디렉터파이님이 추천하신

탈모 방지에 좋은

약콩 샴푸를 써봤지만,

큰 차도가 없어서

본격 두피 홈케어의 필요성을 느끼고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닥터포헤어 씨솔트 스케일러, 스칼프팩

 

 

닥터포헤어 씨솔트 스케일러와 스칼프팩

 

 

씨솔트 스케일러는

'두피 치석'을 제거하고

스칼프팩은

'두피 정화'하는 데 도움을 준대요.

둘이 같이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가 난다고 해서

같이 구입했습니다.

 

 

 

사해소금이 들어가서 물리적으로 치석을 삭삭 제거 / 치석 제거 후 두피 진정 정화 팩 바르기 

 

 

뿌리 염색을 한지 얼마 안 돼서

지금 제 두피는 

씨솔트팩 사해소금으로 삭삭 긁어내기 딱 좋았습니다 ㅎㅎ

스칼프 팩도 염색 때문에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켜준다고 하네요.

 

 

딱딱하고 끈적하게 굳은 두피 찌든 때까지 깔끔하게 지워주는 딥 클렌징... 듣기만 해도 뭔가 시원.. ㅎ

 

 

 

 

무실리콘에 두피는 물론 모발까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음

 

 

같은 제품 아닙니다 / 뭐가 다른지 숨은그림찾기 수준 ㅋㅋ

 

 

왼쪽이 스칼프 팩이고요.

오른쪽이 씨솔트 스케일러입니다.

적힌 글자랑

뚜껑 색깔(회색, 빨간색)로

구분해야 해요 ㅎㅎ

 

 

주둥이가 왜 저런 모양이냐면

두피에 대고

직접 짜기 쉽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어디에도 없는 사용 설명서

 

 

 

 

아무리 찾아봐도 사용방법이 없어요 ;;

위에 패키지 사진도 한번 다시 봐주세요. 

패키지에도 사용 방법이 없어요 ㅋㅋㅋ 

통에도 안 쓰여 있어서

처음으로 사용 방법 찾으려고

인터넷을 따로 검색했네요.

기존 패키지에는 쓰여 있는데

왜 제가 산 제품에는 

사용 방법이 없을까요? 흠..; 

저처럼 사용 방법이 없는 분을 위해

작성해보았습니다.

 

 

<씨솔트 스케일러 사용방법>

1) 사용 전 두피까지 물로 충분히 적셔줍니다.

2) 제품 내용물의 입구 부분을 두피에 닿게 하여 두피 결 사이사이에 전체적으로 도포합니다.

3) 3분 정도 가볍게 마사지합니다.

4) 미온수로 충분히 헹구어 냅니다.

5) 이후에 스칼프 팩을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씨솔트로 열심히 마사지하면 거품이 납니다.

 

전 아무것도 모르고 

두피를 물에 적시지도 않고

맨머리에 그냥 씨솔트 스케일러 할 뻔했어요^^;

사용 방법을 찾아서 하길 잘했네요.

꼭 두피를 충분히 물로 적셔주세요!

 

 

<씨솔트 스케일러 사용 느낌>

 

1. 사해 소금 덕분에 실제로 뽀득뽀득 스케일 한다는 느낌이 들어요.

2. 두피가 시원하니 개운해집니다.

3. 거품도 잘 나요.

4. 향기도 괜찮아요.

 

 

<여기서 잠깐 팁!>

 

여러분 꼭 샤워할 때 하세요.

꼼꼼하게 팩을 보면서 바르려면,

두피를 물로 적시고 고개를 들어

두피가 잘 보이게 가르마를 펼치며

씨솔트팩이나 스칼프팩을 짜야하기 때문에 

옷 입고 하면 머리에서

물이 줄줄 흘러서

옷이 다 젖습니다 ㅋㅋ

아니면 최소한 목에 수건이라도

둘러야 합니다ㅎㅎ

 

 

 

 

씨솔트 스케일러를 이어

시너지 효과를 주는

스칼프 팩을 바로 해보았습니다.

 

<스칼프 팩 사용방법>

1. 샴푸를 먼저 하세요.

2. 적당량을 덜어 두피에 도포한 다음 마사지합니다.

3. 미온수로 헹굽니다.

 

이게 정석 사용 방법이지만,

마사지한 다음 10분 정도 방치하고

미온수로 헹구면 효과가 더 있다는

얘기가 있네요.

 

 

 

 

거품없이 영양이 농축된 듯한 스칼프팩 사용 후

 

<사용 후기>

사진에서 보다시피 거품은 안 나고,

일반 두피 팩처럼 꾸덕한 느낌인데

두피가 정말 시원해요. 

스케일러보다 더 시원한 것 같아요ㅋㅋ

물로 헹구면 미역처럼

엄~청 부드러워져요.

 

 

그래서 사람들이 실리콘 들어가서

부드러운 거 아니냐고

걱정 돼서 많이 물었나 봐요.

홈페이지 제품 상세 설명에

아예 답변이 있어요 ㅋㅋ

 

스칼프팩이 부드러운 이유, 실리콘은 아니다 / 출처 : 닥터포헤어 홈페이지

 

 

보통 실리콘이 함유된 헤어 제품은

모발에만 사용하고

두피에는 닿지 말도록 조심하라 하는데,

이 제품은 무실리콘이라 '두피 & 모발' 

둘 다 사용 가능해서

신경 안 쓰고 편하게 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두피랑 모발에 둘 다 좋다는 점도

안심 되었고요.

무엇보다도 두피와 모발에 좋아서

결론적으로 '탈모 방지'가 된다는 점이

좋았네요.

 

 

단기간으로는 탈모나 두피에 나타나는 효과를

알 수 없으니, 꾸준히 써볼 예정입니다.

아직까지는 대만족이에요!

 

저와 비슷한 두피 건강 문제를

가지신 분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우선 두피가 시원~해지니깐요 ㅎㅎ

다가오는 여름에 사용하면

더 시원~하게 쓰겠네요.

<내돈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