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언박싱/가전기기

[드디어 고프로9 도착] 고프로 9 첫 느낌, 필수 준비물

by 정돈된 하루 2020. 10. 10.
728x90
반응형

 

드디어 고프로 히어로 9 도착 & 언박싱!

고프로 처음 샀을 때 필요한 준비물
고프로 히어로9 사진 화질, 저조도

 

 

preview

 

 

 

 

드디어 고프로 히어로 9가 도착했다.

9월 23일에 구입했으니 12일 만에 도착한 셈이다. 고속 배송 2-3일이라고 했지만 완전 뻥이었다는=.=

(구매할 때는 고속 배송 2-3일이라고 해놓고는 나중에 보니 고프로 히어로 9는 고속 배송이 빠졌다나 뭐라나~)

어쨌든 저쨌든 이렇게 잘 도착했으니 해피엔딩이다 ^.^

 

 

 

배송 기다리면서 고프로 9와 관련된 구매 이유, 공홈에서 구매할 때 주의점 등 다양한 정보들을 써보았는데, 혹시 고프로 구매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surasuralife.tistory.com/333

고프로 히어로9 구매 3가지 이유(공홈) - 소니 x3000r 장단점, 방출 이유

"고프로 히어로 9 구매 3가지 이유(공홈)" - 존버는 승리한다 - 결제 대기 타면서 푸는 소니 x3000r 썰 ~ 2020년 9월 16일 고프로 신상 히어로9가 출시되었다! 존버는 승리한다고, 고프로 맨날 눈팅만 하

surasuralife.tistory.com

 

surasuralife.tistory.com/343

고프로 히어로9 공홈 구매할 때 필수 참고 사항 _ 구독료, 배터리 구매, 결제 방법, 배송 지연

고프로 히어로 9 블랙 공홈 구매할 때 필수 참고 사항 구독료, 배터리 구매, 결제 방법 및 특이 사항, 배송 지연 고프로 히어로9 출시, 한국 대리점과 공홈 사이의 큰 가격 차이를 보고 공홈에서 ��

surasuralife.tistory.com

 

 

 

 

 

 

 

이번에 주문한 고프로 히어로 9와 액세서리들이다.

듀얼 배터리 차저, 예비 배터리 1, 슬리브(화이트), 자석식 회전 클립이다.

 

 

 

# 충전 어댑터가 없어서 1차 당황

 

나는 이번에 고프로를 처음 구입해서 몰랐는데, 고프로 구성품 안에 충전 어댑터가 없다. 

충전잭(연결선)만 있고 어댑터가 없어서 당황쓰,, 이번에 애플에서 충전 어댑터 뺀다고 하는데 이게 추세인건가.. 아니면 고프로는 언제부터 어댑터를 넣어주지 않는 건지.. 무튼 충전 어댑터가 없어서 집에 있던 아이패드 어댑터로 충전했다.

 

 

 

 

 

 

 

# 파우치 패키지 GOOD!

 

패키지는 친환경으로 바뀌어서 플라스틱이 아닌 가방 형식으로 바뀌어서 파우치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니 좋다. 

재활용 용품이라고 당당하게 재활용 표시가 있는 거 보니 고프로가 환경에 신경을 쓴다는 느낌이 들었다. 

 

 

 

# 이쁜데 불편한 슬리브 

 

오른쪽 슬리브는 색깔이 블랙, 화이트, 블루가 있는데 화이트가 제일 예뻐 보여서 이걸로 골랐다.

슬리브의 단점은 배터리를 갈아 끼우거나 충전을 하려면 무조건 슬리브를 벗겨내야 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우선 고프로 본체 보호를 위한 슬리브와 목에 걸고 다니기 위한 목걸이는 필요하니까 감수해야 하는 불편함일 듯싶다.

 

 


 

 

# 고프로 히어로 9 샀을 때 필요한 필수 준비물

 

<Micro SD카드>

고프로는 작은 본체에 걸맞게 '마이크로 SD카드'를 넣어주어야 한다. 기존에 쓰던 마이크로 SD 카드가 있었지만 입출력이 느려서 이번에 새로 가장 빠른 마이크로 SD카드를 넣어주었다. 

용량 대비 가성비 괜찮은 샌디스크 - 익스트림 프로 - 256GB를 로켓 배송으로 구매했음. 고프로 히어로 9는 5K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가장 입출력 속도가 빠르고(U3, V30) 용량도 어느 정도 넉넉한 SD카드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 내가 샀을 때 쿠팡이 때마침 최저가이기도 했고 거기다가 로켓 배송이니 고민할 게 없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마이크로 SD SDSQXCZ-256G, 256GB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액정보호 필름 붙이기>

보호 필름이 필수냐 아니냐에 따라 개인마다 의견이 다르겠지만 나 같은 덜렁이는 꼭 필요하다. 액정보호 필름을 붙이니 따로 거슬리거나 화질이 저하되거나 하는 부분은 거의 느끼지 못했다. 힐링 실드 고프로 히어로 9 보호필름을 붙였다. 붙여야 할 부분이 총 3개가 있는데 각 2장씩 와서 혹시나 하나를 망쳐도 만회할 한 장이 있어서 든든하다.

 

 

힐링쉴드 고프로 히어로9 블랙 올레포빅 액정보호필름 2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본격적으로 들고나가서 찍어보기!

 

 

고프로히어로9 사진(슈퍼포토) + 아이폰 기본 보정

 

 

# 사진 괜찮아

 

이번에 화질이 개선되면서 히어로 8보다 낫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나는 고프로 9가 처음이라 비교는 어렵지만, 결과적으로 괜찮은 사진이 나오는 것 같다. 고프로의 강점인 넓은 화각이 휴대폰이나 일반 카메라에서 나올 수 없는 그림이 나와서 시원시원했다. 고프로와 고프로 앱 연동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옮겨서 작업할 수 있으니 그 점도 대단히 편리했다.

 

 

 

# 저조도는 역시 개선이 필요해 보임

 

동영상을 찍으면서 느꼈지만, 확실히 고프로는 낮에 강하고 밤에 매우 약하다. 노을이 지는 5시 이후에 동영상을 찍으면 벌써 노이즈가 끼기 시작한다. 처음에 고프로에 있는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는 과정에서 오는 화질 저하인가 싶었지만, 유튜브에서 고프로 히어로 9로 찍은 동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띄어서 보니 비슷한 증상이 나오는 걸 발견했다. 저조도에 매우 취약하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밤에는 확실히 고프로가 아니라 카메라로 찍어야 할 것 같다. 거기다가 당연한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동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띄우니 화질이 더 나빠 보이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낮에 위주로 찍어야 할 듯. 

 

 

 

 

우선 이제 고프로 라이프 첫 스타트를 끊으면서 느낀 솔직한 후기를 써보았다.

앞으로 고프로 히어로 9를 만져보면서 겪게 되는 장단점을 추후 또 포스팅할 예정이다.

반응형




🔍 밑줄에 링크 효과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