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언박싱/가전기기

애플워치 SE 나이키 공홈 주문... / 6세대와 SE 스펙 비교 / 배송은 최소 25일 이후 예정ㅠ

by 정돈된 하루 2020. 10. 8.
728x90
반응형


애플워치 SE 나이키 공홈 구매 후기

애플워치 6 & SE 스펙 비교
배송은 최소 25일 이후..

 

 

<첫 애플워치 구입기🍎>

이로써 구입해야 낫는다는 장비병 완치♥️

사과 과수원에 사과들이 하나둘씩 주렁주렁 모이기 시작하더니 마지막 남은 두 개 중 애플워치 구입, 이제 맥북만 남은건가..? ㅎㅎ

사실 애플워치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구입을 하지 않고, 애플워치 3부터 눈팅만 했었다.

그러다가 애플워치에 꽂혀서 - 언제나 그렇듯 앱등이의 패턴 - 이번에 애플워치6 나오면 제품을 보고 구매하려고 대기 중이었다. 

 

 

우선 저가용 스마트워치로 시범 착용



# 애플워치 사기 전 시범 착용

나름 애플워치를 신중하게 구매하려고 시범으로 국산 스마트워치(코아 스마트워치 레인 LANE)를 사용해보았다.

애플워치가 고가 스마트워치다 보니 내게 꼭 필요한지, 잘 사용할 수 있을지 미리 알아보기 위해서다.

운동할 때 생각보다 스마트워치 활용을 많이 하게 돼서 애플워치를 구입해도 잘 활용할 수 있을거란 믿음이 생겼다ㅎㅎ

코아 스마트워치는 3만 원대라는 훌륭한 가성비를 갖추고, 여러가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었으나 아무래도 애플워치 대체품으로 보이게는 한계가 있었다.

 

 

# 자, 이제 애플워치는 사기로 했는데, 무얼 사느냐?

이번에 애플워치는 아이폰12보다도 먼저 발표가 되었다. 

기존에 나왔던 3,4,5 패턴으로 애플워치 6세대가 발표되었는데 이번에는 특별히 가성비 모델인 "SE 모델"도 같이 출시되었다.

나는 애플워치 6로 마음을 굳힌 상태였는데, 막상 6랑 SE를 비교해보니 내가 필요한 기능은 SE로도 충분할 것 같았다.

 

 

 

#애플워치 6 & SE 차이점

애플워치 6와 SE가 최신 모델인만큼 현재까지 나온 모델에 비해 일진보된 제품이라는 건 이견이 없다. 

다만, 6가 고급형 모델이고 SE 가성비 모델이라는 점에서 몇가지 차이점이 생긴다.

 

 

우선 가격부터 비교해보면 6가 SE GPS 모델과 비교했을 때 18만 원 더 비싸다. 

애플워치 6 : AOD 상시표시형, 혈중 산소 센서, 다양한 재질(알루미늄, 스테인리스, 티타늄), 듀얼 코어 S6 + 18만 원
애플워치 SE : 위에 써있는 기능이 없고, 알루미늄 재질만 있으며, 듀얼 코어 S5란 점이 다르다. 

 

혈중 산소 센서는 그렇게 필수적인 기능이라고 느껴지지 않았고, 아쉬운 점은 AOD인데 이거 하나 때문에 18만 원을 더 지불하기엔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재질은 어차피 알루미늄 / 실버 / 나이키 버전으로 살려고 마음을 굳혔기 때문에 그냥 SE가 낫겠다는 결론을 내렸다.

 

 

 

 

# 애플워치 SE GPS 40mm 알루미늄 실버 / 나이키 / 프라이드 나이키 스포츠 밴드

그래서 결국 구매하게 된 제품!

전화가 그렇게 중요한 사람이 아니라서 굳이 셀룰러를 구입하진 않았다. 휴대폰을 달고 다니니 GPS로도 충분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40mm는 예전에 애플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껴본 적이 있는데 44mm보다 40mm가 더 안정감 있게 보였다.

(참고로 내 손목 둘레 약 14.5cm이다)

알루미늄 실버로 골랐기 때문에 기왕이면 나이키 버전이 나아서 나이키 버전으로 구입했다.

 

 

#구입은 했지만 느린 ~ 배송~

공홈에서 구입을 했는데 참으로 느린 배송이다 ㅠ

10월 3일에 구입했는데, 대략 25일 ~ 32일 이후에 받을 수 있단다 ...

매장가서 살 수도 있겠지만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재고가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고, 그냥 마음 편하게 집에서 받기로 했다^^

늦게 받으면 아마 더욱 뿌듯하긋지..?

 

 

 

출처 : OAS 스트랩

 

# 애플워치 오기전에 줄질

나의 로망이었던 애플워치 가죽줄!

가죽줄도 수공예 제품이다보니 제작기간이 오래 걸린다고 한다. 어차피 기다리는 김에 줄도 같이 구입해서 기다리기로 했다.

많은 줄질은 필요없고, 질 좋은 가죽줄 딱 1개만 하기로,,,

검색해보니 OAS 가죽이 호평이라 살펴보니 예쁜 것 같아서 주문을 했다. 가죽줄 가격이 웬만한 중저가 시계보다 비싸다ㅎㄷㄷ

오래오래 잘 쓰고 싶어서 과감히 구입하기로 결정!! 예쁜 양품이 오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