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언박싱/다이어트

다이어트 하고 싶은데 면을 먹고 싶다면? 두부면! / 생각보다 JMT!!

by 정돈된 하루 2020. 9. 15.
728x90
반응형

 

다이어트할 때

면이 당기면 풀무원 '두부면'

~내돈내산 후기~

 

 

다이어트할 때 가장 참기 힘든 게 '면'이 아닐까 싶다.

면을 사랑하는 나로서는 참으로 그 유혹을 견디기 힘든데, 아마 나 같은 사람이 많은가봉가.

풀무원에서 '두부면'이 출시되었음!

 

다이어트 주적이지만, 맛은 절친인 밀가루 면발을 과연 대체할 수 있을지 궁금해서 바로 구입해보았다.

 

 

 

 

CU에서 구입했다. 정가는 3,000원인데 지금 20% 세일하고 있어서 한 팩에 2,400원 주고 가져옴.

 

탄수화물은 3g에, 단백질은 15g, 거기다 글루텐프리 식품이다. 

유기농 대두가 97.5% 함유되어 있으므로 식물성 단백질이다.

면 종류는 넓은 면, 얇은 면 두 종류가 있는데 얇은 면밖에 없어서 얇은 면으로 두 개 사 왔다.

 

 

 

 

 

영양정보는 총 100g에 160kcal, 당류 0g!(만세~), 칼슘까지 함유되어 있어 영양적으로 아주 훌륭하다. 

지방도 있지만 나름 괜찮은 수치다. 이제 먹고 맛만 좋으면 되는 건가,,

 

 

 

 

조리법은 간단하다. 뜯어서 물을 비우고 흐르는 물에 살짝 헹구고 먹으면 끝!

소면처럼 끓이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정말 편하다. 

소면을 삶는 과정 자체가 번거롭기도 하고, 양 조절에 실패할 때도 많아서 다이어트 fail.. 의 경우도 있었지만 이건 바로 뜯어서 정량을 먹으면 되니 아주 간편하다.

 

 

 

 

채반에 물로 헹궈주었다. 면발은 고무줄 같이 생겼다. 단단하게 만든 두부를 먹기 좋게 면발 크기와 길이로 자른 느낌이랄까?

마라탕 먹을 때 넣어서 먹는 건두부! 그런 느낌이다.

 

 

양념을 뿌리기 전 골뱅이 두부면

 

 

 

골뱅이 무침에 두부면을 넣어서 먹어보았다.

집에서 만드는 골뱅이 무침의 좋은 점은 골뱅이 캔을 다 털어서 골뱅이를 맘껏 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

두부면을 넣어주니 위화감 없는 비주얼이다. 

 

그래서 두부면 맛은?

 

오~ 생각보다 정말 괜찮다!

씹는 맛도 있으면서도 면발에 양념에 간도 은근 잘 배서 맛있음!

한 팩 양이 약간 적다는 게 아쉬울 정도로 맛이 내 취향이었다. 무엇보다도 죄책감 없이 면발을 먹을 수 있다는 게 정말 좋다. 

건두부를 면발 형태로 잘랐을 뿐일지도 모르지만(...) 사람은 보이는 것에 쉽게 속는 편이니까ㅋㅋㅋ

 

 

 

 

짬뽕이랑도 먹어보았다.

두부면 2팩 + 짬뽕 야채 해물 건더기 조합(국물 두 숟가락)으로 샐러드랑 함께 먹었다. 

두부 면발에 짬뽕 건더기 맛이 잘 배서 충분히 짬뽕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씹는 맛도 좋고, 다소 짤 수 있는 짬뽕 건더기의 짠맛을 두부면이 잡아주니 딱 좋았다. 




카레랑 두부면 조합도 짱짱 맛있었음♥️


앞으로 면이 먹고 싶을 때 이렇게 두부면으로 대체할 수 있으니 다이어트가 좀 더 수월해질 것 같다!

 


 

두부면은 비단 다이어터뿐만 아니라, 일반 건강식으로 한 끼 정도 먹으면 일상 속에서 보다 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을 것 같다.  

앞으로 이런 건강식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