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언박싱/영양제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 투엑스비엠 영양제 | 마그네슘, 비타민D & E 영양제 | 수족냉증 추천

by 정돈된 하루 2020. 12. 11.
728x90
반응형

 

마그네슘, 수족냉증 영양제

투엑스비엠 영양제 후기

약사님이 추천해주신 영양제
마그네슘, 비타민D 영양제
수족냉증에 좋은 비타민E 포함
내돈내산 후기

 

 

 

나는 꾸준히 영양제를 챙겨 먹으려고 하는 편이다. 

비록 '영양제가 꼭 필요한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다큐를 보긴 봤지만, 영양제를 먹고 안 먹고 차이를 몸으로 느끼다 보니 영양제를 챙겨 먹게 되었다. 종합 비타민을 몇 주 안 챙겨 먹었더니 입술 주위에 염증이 생겼는데 고함량 비타민을 먹으니 다음날 바로 찢어질 것처럼 아팠던 양 입가가 통증이 사라졌다. 설태도 깨끗해지고 피부도 좀 맑아졌다. 고함량 B군 비타민의 효과를 그때 제대로 느꼈음ㅋㅋㅋ

 

 

주로 챙겨 먹는 영양제 종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비타민 B군 영양제, 마그네슘 & 비타민 D, 오메가 3다. 매일 필수적으로 챙겨먹는 영양제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비타민 B군 영양제고 나머지는 되도록 매일 챙겨 먹되, 의무적으로는 먹지 않는다. 다만 요즘 같이 밖에 돌아다니기 힘든 시기에는 비타민 D를 챙겨 먹으려고 한다. 

 

 

그러다가 마그네슘 & 비타민D가 똑 떨어져서 동네 단골 약국집에 갔는데 약사님이 '투엑스비엠'을 추천해주셨다. 제일 귀가 솔깃했던 부분은 수족냉증에 좋은 비타민 E도 들어있어서 꾸준히 복용하면 효과가 있다는 말씀이었다. 수족냉증러로 겨울에 사무치게 시려진 손끝으로 힘들었던 찰나 이런 영양제가 있다는 말에 안 살 수가 없었음요.  

 

 

 

 

 

 

한 박스에 두 팩, 2달치가 들어 있는데 나는 우선 한 팩(한 달치)을 구입해왔다. 먹어보고 효과가 있으면 꾸준히 먹어보려고 함. 이거 말고 다른 약들도 함께 구입해서 조금 싸게 해주심. 역시 단골 약국이 짱이다ㅋㅋ  

 

 

한 팩에 60 캡슐(두 달치)이고 아침저녁 식후에 한 알씩, 하루에 두 알을 먹어야 한다. 

 

 

<일일 최대 함량 함유>

▶비타민 D3 1,000 IU

▶산화마그네슘 500mg

▶ 활성비타민 벤포티아민 함유

▶ 감마오리지놀 10mg

 

 

<다음 증상 완화 및 개선>

▲ 눈 떨림 ▲ 근육경련 ▲ 말초혈행장애 ▲ 육체피로 ▲ 신경통 ▲ 근육통 ▲ 관절통 ▲ 눈의 피로

 

 

여기에 수족냉증이 안 적혀있어서 응? 했지만, 약사님이 어련히 알아서 잘 추천해주셨나 해서 믿고 구입했다.

집에 와서 약 박스 위에 일반의약품 정보를 자세히 보니 '수족냉증'이 있었다.

 

 

 

 

<표> 1 캡슐 기준 / 1일 2 캡슐 복용

유효 성분 용량 효능
토코페롤아세테이트(KP)
(비타민E로서 500 IU)
500mg 비타민 D, E, B1, B6 보급
- 육체피로, 임신, 수유기, 병중, 병후의 체력저하시, 발육기, 노년기

말초혈행장애 및 갱년기 시 다음 증상의 완화 : 어깨, 목결림, 수족저림, 수족냉증,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구각염(입꼬리염), 구순염(입술염), 구내염(입안염), 설염(혀염), 습진, 피부염, 각기, 눈의 피로, 뼈, 이의 발육불량 - 구루병의 예방 
산화마그네슘(KP)
(마그네슘으로서 150.78 mg)
250mg
피리독신염산염(USP) 40mg
티아민질산염(KP) 30mg
벤포티아민(KP) 20mg
니코틴산아미드(KP) 10mg
농축콜레칼시페롤(유상)(BP)
(비타민 D로서 500 IU)
0.5mg
감마오리자놀(KP) 5mg

 

 

 

 

효능을 자세히 보니 수족냉증, 구각염(입꼬리염), 구순염, 구내염, 설염 등 평소에 자주 걸리는 병들이 나열되어 있어서 잘 샀다 싶었다. 

효능을 보니 좀 더 자세하게 정보를 알아보고 싶어서 약 이름을 검색해보니 홈페이지가 있었다.

 

 

http://www.twoxb.co.kr/index.php

 

투엑스비

제일헬스사이언스 고함량비타민, 비타민D, 멀티비타민 투엑스비

www.twoxb.co.kr

 

 

투엑스비 시리즈로 4가지가 있었는데, 투엑스비 - 골드 100, 듀얼, 플러스디, 엠이었다. 이번에 내가 구입한 영양제는 투엑스비'엠' 시리즈였다.

 

 

출처 : http://www.twoxb.co.kr/index.php

 

 

갱년기 증상 완화라 그래서 응?? 했지만, 수족냉증, 수족 저림은 갱년기 증상으로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나의 갱년기는 10대 때부터,,,?) 마그네슘은 눈가가 자주 떨리는 나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였기 때문에 마그네슘도 챙기고 비타민 E로 수족냉증도 같이 잡을 수 있다면 좋은 거기 때문에ㅎㅎ 참고로 주요 성분인 마그네슘 효과와 비타민 E 효능도 알아보았다. 

 

 

 

♠ 마그네슘 효과

마그네슘은 항 스트레스 무기질로 마음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하여 '천연 진정제'라고도 일컬어진다. 특히 탄수화물 대사에도 관여하여 에너지 생산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마그네슘은 무기질 영양소로서 상처를 회복시키고, 근육 경련을 방지하는 등의 작용을 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의 경우는 마그네슘과 비타민 소모량이 일반인에 비해 훨씬 높게 측정된다고 한다. 그렇다고 마그네슘을 과용하면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한다. 한국인 영양섭취 기준의 마그네슘 1일 권장 섭취량은 남자 350mg, 여자 280mg이다.


 

♠ 비타민 E 효능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E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전 응집을 막는 역할을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 말초 혈행 장애 시의 수족 저림과 수족냉증의 완화에 쓰인다. 비타민 E가 결핍되면 노화, 불임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과잉 시 부작용으로 출혈, 설사,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출처 : http://www.twoxb.co.kr/index.php

 

 

 

출처 : http://www.twoxb.co.kr/index.php

 

 

홈페이지에 비타민 B군들 효능도 표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가져와 보았다.

참고로 이번에 구입한 투엑스비엠에 들어 있는 비타민 B군은 B1, B6이다.

 

 

B1 티아민은 ▷ 탄수화물 대사에 필수 ▷ 피로물질(젖산)을 분해하여 피로 해소에 효과적 ▷ 성장발육 촉진, 활동력 증강, 신경기능

B6 피리독신염산염은 ▷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대사의 조효소 ▷ 신경전달물질 합성 ▷ 면역력과 각종 염증치료  ▷ 중추신경계 내에서의 GABA (γ-아미노부티르산. 뇌척수액(cerebrospinal fluid, CSF)에 포함된 중추신경계의 중요한 억제성 신경전달물질로, 뇌의 대사와 순환 촉진작용) 합성에 관여한다고 한다. 

 


 

 

오늘 영양제 하나 구입했을 뿐인데 공부를 많이 한 기분이 든다ㅋㅋ 꾸준히 먹어서 마그네슘 효능과 수족냉증에 효과를 꼭 봤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