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언박싱/먹을거리

[맛있는 군만두 추천] 김구원선생 국산두부로 만든 전통납작군만두 | 냉동만두 군만두 추천

by 정돈된 하루 2020. 12. 24.
728x90
반응형

 

 

 

: 맛있는 군만두 추천 🥟 :

김구원선생 국산두부로 만든

전통 납작 군만두

마켓 컬리 추천상품
늘 사는 것으로 찜! 
내돈내산

 

 

 

 

 

 

 

마켓 컬리 신상으로 나온 제품 '김구원 선생 국산두부로 만든 전통 납작 군만두'.

이름이 참 길다. 정가는 6,300원이고 신상 5% 할인받아서 5,985원에 구입했다. 

 

 

 

대구 납작만두

 

 

김구원 선생 전통 납작 군만두는 위에 사진과 같은 기존에 알고 있던 대구 납작 만두와는 다르다.

만두 모양만 납작할 뿐 위에 사진처럼 종이처럼 얇은 일반 납작 만두랑은 두께나 크기나 소나 다 달랐다.

그래서 혹시나 헷갈릴까 봐 이름을 '납작 만두'가 아니라 '납작 군만두'라고 이름을 붙인 것 같다. 

 

 

 

 

 

 

우선 이 군만두를 사게 된 이유 중에서 4대째 두부 장인을 이어온 김구원 선생이 만든 국산 두부로 만든 만두였다는 점에서 가장 끌렸다.  요즘처럼 국산콩만 사용해서 만든 두부를 찾기 힘든 시장에서 이걸로 만두까지 만들었다고 하니 더욱 안심이 되기도 했다. 

 

 

 

칼로리는 100g당 185kcal로 총 907kcal 정도 된다. 

100g 기준 

나트륨 420mg(21%), 탄수화물 19g(6%), 당류 0g, 콜레스테롤 10mg(3%), 지방 8g(15%),  포화지방 3.4g(23%),  단백질 9g(16%)

 

여기에 기름으로 구우면 더 칼로리는 높아지겠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라이팬에 구워야 더 맛있는 건 국룰..

에어프라이어가 있지만, 우선 첫 스타트는 프라이팬에 기름으로 지져서 구워 먹기로 했다.

 

 

이 만두를 보고 제일 놀랐던 점이 군만두 크기다. 상당히 크다. 그래서 한 팩에 7개밖에 들어 있지 않았다^^; 

일반 군만두보다 2~2.5배는 더 큰 크기다. 물론 옆으로 납작하기 때문에 옆으로 더 클 수도 있지만 평균 크기의 프라이팬에 4개 정도밖에 올라가지 않는 크기다.  

 

 

7개밖에 없기 때문에 3-4인 가족이라면 한 끼 정도밖에 되지 않고 2인 가족이라면 두 번 정도 나누어 먹을 수는 있겠다. 

(다른 반찬이 있다는 가정하에 - )

 

 

 

 

 

 

 

 

<김구원 선생 국산두부로 만든 전통 납작 군만두 맛 후기>

 

 

상당히 맛있다! 

 

우선 한입 베어 물면 입안에 퍼지는 구수하고 진한 고기 육즙이 일품이었고, 피도 얇고 바삭해서 만두의 맛을 살려주었다. 

제일 좋았던 건 '간이 적절하다는 점'이었다. 시중에 군만두 보면 소가 일순 인상이 찌푸려질 정도로 짠 경우가 많아서 먹기가 힘들 때가 있었는데 이건 딱! 간이 적당해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가족들 모두 엄지 척을 하는 거 보니 상당히 괜찮은 맛의 만두라는 걸 인정할 수 있었다. 

 

 

또 빼놓을 수 없는 점이 국산두부, 돼지고기로 만들었다는 점이다. 장인이 만든 두부로 만든 만두다 보니 두부 맛은 말할 것도 없이 맛이 좋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맛이 좋아서 다시 한번 상품 설명을 찾아서 자세히 읽어보니 김구원 선생 두부가 80년 전통 가게이고, 두부에 산수유뿐만 아니라 국산콩, 8가지 한방 재료를 넣어서 두부를 만든다고 한다. 김포에 김구원선생 두부전문점도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이런 내용을 알고 먹으니 더욱 맛있는 것 같다 ㅎㅎ   

 

 

 

이거 말고 김구원선생 김치 전통 납작 군만두도 있는데 그것도 다음번에 사 먹을 예정이다. 

마켓 컬리 늘 사는 것으로 담아두었다. 군만두 좋아하는 사람은 분명 좋아할 맛이라 추천하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