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언박싱/마실거리

서울우유 신상 "살롱 밀크티" 후기 | 얼그레이, 아쌈 홍차 향기가 매력적

by 정돈된 하루 2021. 3. 20.
728x90
반응형

 

 

 

서울우유 신상

살롱 밀크티 후기

얼그레이 아쌈 홍차의 향기가 진한
오후 3시에 잘 어울리는 달달한 밀크티

 

 

 

 

나는 블로그에 마실거리 카테고리를 따로 팔 정도로 마실거리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커피, 홍차, 보이차, 녹차, 밀크티 등등 가리지 않고 새로운 마실거리에 대한 호기심이 많다.

오늘은 서울우유 신상 '살롱 밀크티' 후기를 남기려고 하는데 밀크티 관련해서는 몇 번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밀크티 정석 : 요크셔 골드 밀크티

 

[밀크티 홍차 추천] 요크셔골드 / 영국 밀크티

안녕하세요. 오늘의 언박싱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언박싱은 바로 '요크셔 골드' 홍차입니다. 풀네임은 '테일러 오브 헤로게이트 요크셔 골드'인데요. 평소 밀크티를 즐겨 마셔서, 우유와 섞어

surasuralife.tistory.com

 

얼그레이 향이 진한 자낫티 밀크티

 

자낫티 얼그레이 내돈내산 후기 | 향 좋은 얼그레이 밀크티로 추천

자낫티 얼그레이 내돈내산 후기 진한 얼그레이 홍차 밀크티에 잘 어울리는 얼그레이 홍차 사실 얼그레이 홍차 하면 자동으로 TWG 노란색이 떠오르곤 한다ㅎㅎ 노란색이 워낙 강렬하기도 하지만

surasuralife.tistory.com

 

 

# 살롱밀크티의 매력을 더해준 아름다운 찻잔과 꽃이 그려진 연보라 패키지 

 

 

 

 

평상시에는 홍차에 우유를 부어서 간단하게 만드는 밀크티를 주로 마시다가 오늘은 '완성품'으로 밀크티를 구입해왔다.

서울우유 신상, 살롱 밀크티다. 

NEW라고 빨간딱지가 붙은 건 저절로 눈이 가는 게 신기방기ㅎㅎ

거기다가 연보라색 패키지랑 꽃 찻잔, 쿠키, 꽃 모양 등 하늘하늘한 티파티 느낌의 일러스트가 살롱 밀크티랑 너무너무 잘 어울렸다. 

 

 

 

 

 

 

 

 

찻잔 그림이랑 장미, 티파티 그림 정말 예쁨ㅎㅎ 역시 보는 맛이 중요하다. 

나는 밀크티는 아쌈 밀크티 베이스에 얼그레이 홍차가 향을 더해주는 맛을 좋아하는데 딱 서울우유 살롱밀크티가 그런 맛이라서 취향저격이었다.

 

 

칼로리는 낮진 않다. 조금 아쉬웠던 게 당류가 25g으로 수치가 높아서 그게 아쉬웠다.

여기서 당류만 좀 10g대로 떨어지면 좋겠건만 ㅠ 시중 음료 중에 좀 달달하다 싶으면 당류가 기본 20g 대는 넘어가는 것 같음. 

 

 

 

 

 

 

 

 

* 서울우유 살롱밀크티 후기

 

우선 홍차 첫 향이 인상적이었다. 

솔직히 우유 회사에서 만드는 밀크티라서 향은 그렇게 기대를 안 했는데 첫 모금에 아쌈 & 얼그레이 향이 물씬 나서 바로 "오~" 소리가 나왔다. 향이 좋으니 밀크티 맛도 두 배로 맛있게 느껴졌다.

아쌈 홍차랑 얼그레이 홍차가 절묘하게 잘 배합이 되어서 아쌈의 부드럽고 진한 홍차 맛이랑 얼그레이 홍차의 향이 각각의 장점을 살려 밀크티의 맛을 돋보이게 해 준 것 같다.

 

 

조금 아쉬웠던 건, 아무래도 내 입맛 기준 '조금 많이 달달함'인 것 같다.

평상시에 나는 홍차를 진하게 우린 물에 우유를 넣어서 만드는 기본 밀크티, 즉 설탕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밀크티를 마시다 보니 이건 내 입에 좀 달았다. 하지만 대중성을 생각한다면 이 정도 당류를 넣어줘야 달달한 밀크티를 즐겼다고 할 수 있을 것 같긴 하다.

달기가 입맛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는 차이가 있다 보니 아마 여기서는 마시는 사람에 따라 평가가 많이 갈릴 것 같다.

 

 

밀크티는 홍차의 향과 부드럽고 깊은 맛이 중요한데 살롱밀크티는 충분히 그 맛을 구현해 낸 것 같아서 놀라웠다.

데자와 밀크티 이후로 시중에 이렇게 괜찮은 밀크티는 오랜만인듯? 잠깐 나오는 게 아니라 꾸준히 나와줬으면 좋겠다.

데자와랑 밀크티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  

 

 

 

 

 

 

반응형




🔍 밑줄에 링크 효과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