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후기

[내돈내산] 군위 미가 보리밥 - 건강한 나물 보리밥 정식

by 정돈된 하루 2021. 11. 2.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군위 읍내 미가보리밥

건강한 보리밥 정식

 

 

며칠 동안 헤비한 음식들만 먹다 보니 담백한 나물밥이 먹고 싶어졌다.

어렸을 때는 나물 반찬이 반찬수를 채우기 위해 나오는 반찬인 줄 알았는데 내가 반찬을 하다 보니 나물 반찬이 제일 귀하더군.. ㅎㅎ

식당에서 나오는 나물 밑반찬을 꼭 챙겨 먹는다ㅎㅎㅎ 

 

 

몸속 클렌징을 위해 나물밥 보리밥을 찾아 헤매던 중 눈팅만 하고 안 들어가 본 '미가보리밥'이 생각났다.

가격도 나름 저렴하고 찬도 괜찮은 것 같아서 가서 먹어보기로 함. 

 

 

 

 

 

GS편의점 골목에 있음. 

식당 주차장은 아닌데 넓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주차하기도 용이한 편이다. 

 

 

 

 

 

골목 안 모퉁이 건물 같은 느낌으로 서있어서 건물이 귀엽다. 

 

 

 

 

 

 

 

식당 내부 모습. 

다 같이 오는 손님이 많아서인지 테이블이 다닥다닥 붙어 있었다.

내가 방문한 시간은 3시가 넘어간 어중간한 시간이라 손님이 없어서 한결 코로나 걱정을 덜고 먹을 수 있었음. 

 

 

 

 

 

 

 

기본 보리밥 7,000원으로 보리밥 2개를 시켰다.

유자 막걸리가 눈에 들어왔는데 한약을 먹고 있는 중이라 자중,,, 

 

 

 

 

 

기본찬과 보리밥 그릇 등장. 

나물 보리밥을 먹고 싶었던 터라 나물 반찬이 더욱 먹음직스럽게 보였다.

 

 

 

 

 

 

 

 

 

 

 

 

 

 

두 사람 분의 고등어구이의 반 조각도 나왔다.

노릇노릇 잘 구워진 고등어구이는 자칫 심심해질 수 있는 나물밥에 감칠맛을 더해주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된장찌개.

얼큰 구수해서 따로 먹어도 맛있고 나물밥에 넣어서 비벼 먹어도 맛있었다. 

 

 

 

 

 

보리 나물밥을 좋아하는 분들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

가장 중요한 나물 간도 짜지 않아 간도 적당했다.

보리밥도 고슬고슬하니 맛있었고 새콤한 마늘종과 고소한 고등어구이랑 함께 곁들여 먹으니 한 그릇 쉽게 뚝딱했다.

나물 반찬을 제외한 나머지 밑반찬은 그냥 그랬지만 된장찌개가 맛있어서 보리밥 먹기엔 만족스러웠다.

 

 

아 그리고 밥 먹기 전에 따뜻한 누룽지를 주시는데 딱 입가심하기에 좋았다ㅎㅎ 

군위에 올 일이 있다면 건강한 나물 보리밥으로 군위 미가 보리밥도 무난하게 괜찮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