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후기

[군위 내돈내산 맛집] 요즘갬성 '둥이제과' / 정성이 듬뿍 담긴 수제 베이커리 구움과자

by 정돈된 하루 2021. 10. 21.
728x90
반응형

 

 

 

군위 내돈내산 맛집
둥이제과
수제 베이커리 구움 과자



 

 

최근 군위에도 조금씩 '요즘갬성' 가게들이 생기고 있다.

대구시 통합 여파인지, 신공항이 들어선다는 이야기 덕분인지 아무튼 여러 가지 호황과 더불어 도시에서만(?) 볼 수 있던 가게들이 시골 마을 군위에도 늘어나고 있다.

군위의 황금들녘이나 탁 트인 자연 풍경이 아름다운 건 언제나 인정하고 있었지만, 군위 읍내에 가볼만한 가게가 없다는 게 아쉬운 점 중 하나였는데,, ㅎㅎ

 

 

봄봄, 커피왕 등 대용량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를 비롯해서 네일숍이 생기더니 이제는 샐러드 가게, 그리고 수제 구움 과자집까지..ㅎㅎ

이러한 변화 덕분에 기존에 있던 자그마한 아쉬움마저도 사라지고 있다. 아주 바람직한 바람인 것 같음 ^^ 

 

 

 

오늘 들른 곳은 바로 새로 생긴 가게 중 하나 '둥이제과'.

위치는 삼국유사 도서관 도보 1,2분 거리에 있다.

인스타 주소는 위에 사진 입간판에 있으니 참조. 

 

 

 

 

 

대부분 가게들이 입점되어 있는 중앙 큰길에 있지 않고 도서관 옆 조용한 곳에 있어서 주차하기도 쉽고 한적한 군위의 분위기를 느끼며 가게에 들르기도 좋음.

또 이런 한적함이 수제 베이커리 구움 과자의 소박한 제품 특성에 맞는 것도 같았다.

 

 

 

 

 

 

둥이로 추정되는 강아지가 그려진 귀여운 둥이 제과.

앞에 초록 초록한 식물들과 시폰 커튼이 예쁜 현관이랑 잘 어울린다.

 

 

 

 

테이블이 두 개 놓인 작은 제과점이다.

인스타 재질의 감성적인 인테리어라서 더욱 마음에 들었음.

어디서 찍어도 사진이 잘 나올 것 같은 의자와 테이블ㅎㅎㅎ

군위에 생긴 제과점이라 그런지 반가워서 더욱 세심하게 눈길이 갔다.

 

 

 

 

 

 

 

 

 

메뉴는 그날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다.

내가 방문했을 때 메뉴. 

위에 당근케이크도 체크체크. 

 

 

커피는 아메리카노는 없고 더치커피, 티 종류로 준비되어 있었다.

메뉴 모두 눈길이 갔지만, 쿠키가 자그마하지 않고 커서 마음에 들었다.

내 스타일! ㅎㅎ

 

 

 

 

들고 가려다가 비가 와서 먹고 가기로 함.

레몬 마들렌과 루이보스 시나몬티. 

 

 

 

 

 

맛있음!ㅠ

너무 달지도 않으면서 레몬 타르트를 고른 보람은 있을 정도의 레몬의 상큼함이 잘 묻어나는 부드러운 마들렌이었다.

오묘하게 대단히 조화로워서 루이보스 시나몬티랑 마시기 참 좋았음^^

이거 먹고 빵집 투어 빵순이로서 이 집 다른 메뉴도 다 맛있겠다는 감이 왔음 ㅋㅋㅋ

 

 

또 사장님이 친절하시고 빵에 대한 애정이 엿보여서 더욱 맛있게 느껴졌던 것도 있는 것 같다.

왠지 군위 있을 동안 단골 될 것 같은 예감★

 

 

 

 

 

다 먹고 당근케이크랑 토피넛 쿠키 또 사옴ㅎㅎㅎ

먹는데 집중하느라 사진이 없음 ㅋㅋㅋ

결론은 둘 다 맛있었음ㅎㅎㅎ

웬만한 대도시 유명 쿠키 부럽지 않음ㅎㅎ

 

 

인스타에 메뉴 예약이나 새로운 메뉴들이나 품절 여부가 업데이트된다고 하니 인스타 확인하고 가는 걸 추천한다. 

조만간 또 들를 듯. 군위 둥이 제과 강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