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후기

[구미가볼만한곳] 신라불교초전지 / 깨끗한 한옥마을 느낌 / 아이들 체험장으로도 굳

by 정돈된 하루 2021. 10. 20.
728x90
반응형

 

 

 

구미가볼만한곳
신라불교초전지

신라에 불교가 최초로 들어온 곳

#넓은한옥마을산책

#아이들학습장으로좋은

#그냥산책하기도좋은

#깨끗하고놀거리많은미니안동하회마을느낌

 

 

 

 

 

구미 도개면에 있는 '신라불교초전지'를 다녀왔다.

한자로 되어 있어서 어렵게 들리는데, 아도화상에 의해 신라에 불교가 최초로 전해진 한국 불교의 성지를 뜻한다.

아도화상은 고구려 승려 이름이다. 

 

 

출처 : 신라불교초전지 공식홈페이지

 

 

주차장도 여러 군데 있어서 주차하기 쉬웠다.

신라불교초전지에서는 아도화상의 동상뿐만 아니라 전시관도 있고, 다양한 전통가옥 체험관과 더불어 사찰음식체험관,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평일에 방문해서 유치원생들과 선생님들만 몇 분 계시고 사람이 거의 없어서 한적하니 더욱 좋았다.

 

 

 

 

 

 

 

초가집, 기와집 등 전통가옥들이 마당을 끼고 곳곳에 배치되어 있었다.

지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것처럼 깨끗하고~ 고즈넉하니 좋아서 한옥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공간이 꽤 넓어서 구경하면서 산책하기도 좋았다.

군데군데 볼거리가 있어서 하나하나 살펴보며 즐기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가 있었다.

 

 

 

 

 

 

곳곳에 좋은 글귀를 담은 그네들이 있었는데 앞에서는 글귀가 인상적이었고 옆에서 보면 하트 모양이라 더욱 눈길을 끌었다.

그래서 산책하다가 조금 쉬고 싶으면 그네에 앉았다가 자연스럽게 찬찬히 풍경을 바라보게 되었다.

 

 

 

 

 

한옥의 매력이 돋보이는 담벼락. 

통일감 있게 같은 높이로 쌓아진 담벼락 선들이 아름다웠다. 

 

 

 

 

 

 

 

 

 

표지판에서 보았듯이 이렇게 마당을 낀 가옥들의 꽤 많았다.

비슷해 보이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집들의 형태나 종류가 달라서 숨은 그림 찾기 하듯이 차이점을 찾아보는 것도 흥미로웠다.  

 

 

 

 

 

 

 

 

 

 

 

 

 

 

 

 

 

 

 

 

곳곳에 사진 스폿이 있었는데 요즘 관광지에는 이렇게 사진 스폿을 만들어주는 게 정석처럼 되었나 보다ㅎㅎㅎ

덕분에 편하게 사진이 잘 나오는 장소를 찾는다.  

 

 

 

 

 

 

 

 

 

 

 

고구려 승려. 아도화상.

신라에 불교를 전파한 승려. 

 

 

 

 

 

 

 

 

 

가옥 곳곳에 놀거리도 마련되어 있었다.

오랜만에 투호와 제기차기를 해보았다ㅎㅎㅎ

 

 

 

 

 

 

 

쨍하게 파란 가을 날씨에 거닐어서 더욱 좋았던 신라불교초전지.

사진에는 다 담지 못했던 고즈넉한 한옥 마을의 매력을 직접 가서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

볼거리, 놀거리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특히 좋아할 것 같다.

 

 

산책하기도 좋아서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또 가보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