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언박싱/생활용품

봄웜라이트 베스트컬러 & 인생템 알아보기

by 정돈된 하루 2020. 12. 19.
728x90
반응형

 

 


봄웜라이트

베스트 컬러 & 인생템 알아보기

봄웜라이트, 한 개만 파고든다
봄웜라이트인 내가 겪은 베스트, 워스트 템

 

 

 

 

 

미루고 미뤄왔던 봄웜라이트 베스트 컬러 & 인생템 썰을 풀어보고자 한다.

다른 컬러들은 제외하고 봄웜라이트만 선택과 집중해서 쓴다. 왜냐, 내가 봄웜라이트이기 때문이다(단순😎) 

봄웜라이트인 내가 직접 겪은 베스트 템과 NG템을 정리해보았다. 

 

 

 


 

 

#봄웜라이트 컬러칩

기본적으로 봄웜라이트는 봄웜 컬러에 흰색이 섞인 파스텔컬러가 베스트라고 보면 된다. 

채도가 낮고 명도가 높은 색깔로 컬러칩을 보면 샤랄라~ 여리여리한 느낌의 색깔이 봄웜라이트의 베스트 컬러다. 

 

 

 

 

평상시 이 컬러칩을 기억해두고 있으면 인터넷에서 옷을 살 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 

최소한 자기에게 정말 안 어울리는 색깔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면 최악의 드레서는 피할 수 있다. 

 

 

 

 

# 퍼스널 컬러 착각하기 쉬운 점 

 

퍼스널 컬러를 처음 접할 때 착각하기 쉬운 점이 '나는 무슨 색이 어울린다, 무슨 색이 안 어울린다'로 구분해서 생각하기 쉽다는 점이다. 엄밀히 말해서 어울리지 않는 '색깔'을 딱 자를 수는 없다. 단지 같은 색깔이라도 채도와 명도의 차이에 따른 베스트 컬러가 달라질 뿐이다. 예를 들어 봄 라이트는 같은 노란색이라도 흰색이 섞인 연한 레몬색이 어울린다. 하지만 봄 브라이트는 쨍한 노란색이 어울린다.  여름 쿨톤은 같은 노란색이라도 약간 형광빛이 도는 레모네이드 노란색이 어울린다. 이처럼 같은 색깔이라도 채도와 명도 고저에 따라 베스트 컬러가 달라진 점을 유의하고 자신의 베스트 컬러를 찾도록 하자!  

 

 

 

 


 

얼굴에 형광등을 켜주었던 컬러 아이템

 

# 봄 라이트인 내가 겪어본 Best템

1. 연한살몬핑크색(애프리콧 샤벳 색) 상의(니트) (윗 사진 참고)

-  구멍 나기 전까지 계속 입을 템ㅋㅋㅋ, 색깔과 니트 소재가 찰떡임

 

 

2. 밝은 갈색 헤어 염색

- 얼굴 피부가 맑아 보임, 꼭 뿌리 염색할 때 같은 색인 밝은 갈색으로 눈썹 염색까지 해야 더 피부가 좋아 보임. 

 

 

3. 입생로랑 틴트 12호(옅은 핑크빛과 살구빛이 섞인 듯한 색깔) 

- 언제든 무난하게 바를 수 있음, 자연스럽게 혈색을 불러일으켜 줌. 

 

 

4. 유니클로 후리스 민트(웜블루) 색깔(오른쪽 사진 첨부)

- 이거 입으면 얼굴에 형광등이 탁 하고 켜짐 / 후리스뿐만 아니라 이런 색깔이 잘 어울림

- 유니클로 후리스 이 색은 이제 단종된 듯; 

 

 

 

5. 크리니크 치크 팝 / 피치팝, 멜론 팝

- 어울리는 섀도를 찾기 힘들기 때문에 치크에 집중해서 혈색과 화사함을 주어야 함 

 

 

6. 그 외 자잘한 팁

- 짙은 아이라인 그리면 줌마미 뿜뿜이므로, 최대한 얇게 아이라인을 그리되 검은색 말고, 브라운 색으로 그릴 것

- 딥스모키, 점막 가득 채우기, 짙은 음영 NO!!

- 섀도 바를 때 쌍꺼풀 존 안으로 살짝 바르기, 눈꼬리 삼각존에만 살짝 음영 주기 

- 매트한 립보다 글로시한 질감이 훨씬 얼굴의 생기를 불러 줌

 

 

 

 

 

 

 


 

 

 

# 봄 라이트인 내가 겪어본 NG템

 

1. 국민음영템들 (맥 소바, 로라 메르시에 진저 섀도) 

- 맥 소바 바르니까 3일 잠 못 잔 불면증 환자처럼 됨ㅋㅋㅋㅋㅋㅋㅋ

- 로라 메르시에 진저는 맥 소바보다는 조금 나았지만, 바른 게 생눈보다 별로임 

- 거의 대부분의 음영 아이템들이 어울리지 않음 

 

 

 2. 버건디, 짙은 블루,  다크 퍼플과 같은 불투명한 짙은 색깔의 옷들

- 특히 딥 퍼플, 다크 퍼플 입으면 피드백이 별로 안 좋았음  

 

 

3. 스모키 화장 & 섀도로 힘준 화장 

-  같은 자리에서 +5 살 되는 마법 같은 화장법 

 

 


 

 

# 참고하면 좋은 봄 웜라이트 대표 연예인

 

이시하라 사토미, 송혜교

 

너무나 아름다운 그녀들

 

자신의 퍼스널 컬러와 비슷한 연예인을 알아두면 스타일링하는데 도움이 된다. 단, 이분들은 넘사벽 미모로 퍼스널 컬러조차 초월해서 소화시키는 마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스타일링을 참조할 때 주의해야 한다.😂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알고 있으면 인쇼에서 옷을 살 때 정말 편해진다.

물론 키, 체형, 머리스타일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그래도 대체적인 방향을 잡을 수 있어서 편하다. 

자신에게 맞는 컬러와 아이템을 매치해서 베스트 템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도움이 되었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꾹! 

 

 

 

* 봄웜라 ~ 여쿨라 관련 포스팅

 

최고심 x 페리페라 립틴트 추천

 

[내돈내산] 봄웜라~여쿨라가 발라본 최고심x페레페라 틴트(07 내가최고 08 내가해냄)

내돈내산 봄웜라~여쿨라가 발라본 최고심x페리페라 틴트 07 내가 최고 08 내가 해냄 나의 퍼스널 컬러 추정은 봄웜라 ~ 여쿨라다. 주황보다는 핑크가 어울려서 요즘은 여쿨 쪽으로도 많이 기울었

surasuralife.tistory.com

 

퓌 틴트 글래스 솔직 후기

 

[내돈내산] 봄웜-여쿨라 걸친 퍼컬이 발라본 fwee 퓌 틴트 글래스 후기(캔디버블, 언네임드비, 아

내돈내산 퓌 핀트 글래스 후기 캔디버블 언네임드비 아이싱드롭 유튜브 알고리즘에 이끌려 무심코 구입하게 된 퓌 틴트 그래스. 색감이 어쩜 어쩜... 미친 색감에 맑고 투명한 글로시한 질감이..

surasuralife.tistory.com

 

어퓨 물광 틴트 가성비 대마왕 이거 추천!

 

[내돈내산] 봄웜여쿨이 발라본 어퓨 물광 틴트 살구로 애틋하게 & 덜익은 자몽

<내돈내산 후기> 봄웜여쿨이 발라본 어퓨 물광틴트 살구로애틋하게 덜익은자몽 * 피부 타입 *  ✔️17호 ~ 21호  ✔️봄웜라이트와 여름 쿨 라이트를 걸친 톤 ✔️립은 옐로 코랄색보다 핑크 코

surasura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