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기

강제로 커피 끊은지 4일째 - 카페인 빠져나가는 증상 / 카페인 중독

by 정돈된 하루 2022. 4. 11.
728x90
반응형

 

 

 

 

 

 

 

 

 

역류성 식도염 때문에 한동안 커피를 자제하기로 했다.

공복에 커피를 한 달간 마셨더니 역시나 탈이 났기 때문이다.

급성으로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올라와 화들짝 식겁함 ㅠㅠ

 

 

겪어본 사람만이 아는 그 고통....

심장마비가 온 것처럼 호흡이 잘 안되고 명치를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넘넘 고통스럽다.

ㅠㅠ  

 

 

그래서 잠시 커피랑 살짝 거리두기를 계획 했다.

일주일 정도 커피를 끊고, 그 다음부터 점심 먹고 커피 한 잔씩 먹으려고 계획함.  

그런데 커피를 쉬는 일주일 쉬는 동안 카페인을 끊는 여파가 생각보다 커서 기록을 남겨본다.

 

 

커피를 끊은 다음 날: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없어짐.

피곤이 몰려옴. 

왠지 모르게 머리도 잘 안 돌아가고 몸도 무기력해짐.

피곤하다는 생각이 계속 몰려옴.

 

 

커피를 끊은 두 번째 날 : 

피곤이 엄청나게 몰려옴.

자고 일어나도 피곤하고 눈이 잘 안 떠질 정도로 피곤함. 

몸이 물 먹은 솜처럼 무기력하고 힘이 없음.

계속 누워있고 싶고 머리에 여유가 없음.. ㅋㅋ

돌아와서 집에서 30분 누움. 

 

 

커피를 끊은 세 번째 날 : 

그래도 두 번째 날 보다는 덜 피곤함.

하지만 역시 피곤함.

카페인이 얼마나 사람의 에너지를 각성 시켰는지 새삼 느끼게 됨.

커피로 시작한 하루는 내내 쌩쌩 했는데 커피 한 잔 끊었다고 이렇게 힘듬; ㅋㅋ

 

 

커피를 끊은 네 번째 날 :

원래 에너지로 거의 회복.

꼭꼭 식사 후에 커피를 마시기로 결심함 ㅋㅋㅋㅋ

 

 

 

커피를 마시되, 공복은 피하고 꼭 식사 후에 커피를 마셔야 한다는 게 이번 커피랑 거리두기 교훈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