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후기

[군위가볼만한곳 & 특산물] 아름다운 간이역 군위 화본역 & 군위 자두빵 / 생각보다 새콤달콤 맛있음!

by 정돈된 하루 2021. 10. 18.
728x90
반응형

 

 

 

군위가볼만한 곳 / 군위 화본역
군위 특산물 / 군위 자두빵


 

지난번 리틀포테스트 촬영지 '혜원의 집'을 포함해서 군위가볼만한 곳 시리즈를 이어 가보려고 한다.

가보고 좋았던 곳만 쏙쏙 집어서 포스팅할 예정이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의 포스팅은 '군위 화본역'이다.

화본역은 '아름다운 간이역'으로 몇 번 촬영지로 매스컴을 타다 보니 자연스럽게 유명해진 곳이다. 

정갈하게 쓰인 화본역이라는 글자가 예스러우면서도 정겨웠다. 

 

 

 

 

오랜만에 와서 봐도 여전히 화본역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소박한 분위기가 참 아름다웠다.

화본역 앞 오래된 버드나무가 그 분위기를 더해주는 듯. 

 

 

 

 

 

 

'자주 하는 질문' 코너처럼 이렇게 붙여놓으셨다.

읽다 보니 다 정말 비슷한 게 궁금하구나 싶었음ㅎㅎㅎ

 

 

화본역은 실제로 운행하는 역이고, 여타 역처럼 놀이시설이 없는 말 그대로 역이다.

다만 조용하고 소박한 시골의 모습 속에 녹아있는 화본역 풍경이 아름다워서 유명해진 거라고 한다.

그래서 실제로 화본역에 가보고 '생각보다 별거 없네?' 생각할 수도 있음ㅎㅎㅎ 

 

 

 

 

 

그래서 화본역으로 눈요기를 한 다음에 입요기를 할 군위 특산물을 찾았다.

화본역 바로 앞에 카페에서 파는 '군위 자두빵'이었다. 

 

 

 

 

 

 

 

솔직히 자두빵 포스팅하려고 글 쓴 거ㅎㅎㅎ

자두빵 5개에 8,000원으로 생각보다 고가라 먹어보고 맛없으면 포스팅 안 하려고 했음 ㅋㅋ

근데 생각보다 넘 예쁘고 맛있어서 화본역 찍고 기념 특산물로 사 먹으면 딱이라고 생각했다.  

 

 

 

 

군위 특산물 자두가 들어간 상큼 달콤 만쥬 '군위 자두빵'

5개입, 8000원

 

 

우선 자두나무 꽃이 그려진 분홍분홍한 패키지가 눈에 확 꽂혔다. 

특산물 빵은 무조건 패키지가 귀엽거나 이뻐야 한다 ㅎㅎㅎ

 

거기다 그러데이션이 들어간 자두빵 색깔. 

비주얼 우선 합격!

 

 

 

 

손바닥 크기만 한 자두빵. 

크기가 앙증맞아서 귀엽긴 한데 조금만 더 컸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맛이 좋아서 크기가 아쉬웠을 만큼 맛이 좋았다. 

자두 앙금이 들어간 만쥬 형식인데 새콤달콤~~ 자두 맛이 나면서 맛있었다.

차나 커피랑 먹으면 더욱 좋을 맛이었는데 상큼 & 달콤한 디저트 먹고 싶을 때 먹으면 딱 좋을 맛이었다. 

비주얼도 이쁜데 맛도 좋으니 이건 받으면 기분 좋을 특산물 각이었음.

 

 

 

 

칼로리도 착한 편이었다.

한 개 86.3 칼로리에 지방 1.0g,  당류 8.3g, 단백질 2.0g. 

지방보다 단백질이 많아서ㅎㅎㅎ 왠지 좋았다.

 

 

군위에 왔을 때 군위 자두 빵을 구입해도 좋고, 인터넷에 찾아보니 '군위 자두 빵'을 온라인 판매를 하고 있었다.

먹고 싶다면 온라인 구매로도 ok.

나는 생각나면 가서 또 재구매할 생각이다.

다음번에는 좀 더 낱개 가격이 저렴한 대용량 자두 빵으로 살 예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