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기

내가 아닌 좋은 누군가로 살고 싶어서

by 정돈된 하루 2022. 4. 18.
728x90
반응형

 

 

 

나는 내가 좋다가도 싫다.

어떨 땐 괜찮아 보이다가 또 어떨 땐 부끄러울 정도로 별로 같다.

내 안에는 내가 너무나도 많아서 바람 잘 날 없다.

나도 나를 알다가도 모르겠다.

 

 

아닌 걸 알지만, 남들은 나보다 좀 더 마음 편하게 사는 것 같다.

나만 화나고, 나만 열불 터지는 것 같다.

나도 평범하게 화내고 싶은데 그 평범이 어떤건지 모르겠다.

 

 

내가 맞다고 생각하는 내가 있고, 

내가 틀렸다고 생각하는 내가 있다.

 

 

그냥 무작정 내 편이 되어주자- 다짐하지만 막상 화가나고 열받으면 그 다짐은 온데간데 없어진다.

어떤 상황이 와도 나만은 내 편이 되어주자고, 나를 결코 스스로 부끄러워하지 말자고 마음을 눌러담는다.

 

 

원래 이렇게 다른 사람 눈치를 보지 않았는데-

나를 중심으로 생각하고 한번 한 일은 후회하지도 돌아보지도 않았는데

어느샌가 곱씹고 어느 한 구석이 병든 나를 본다.

 

 

'마음의 평온'.

아직 갈 길이 멀어보인다. 

하지만, 온늘은 이런 나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려고 한다.

 

 

조금씩, 천천히,

내 안에 독을 녹이고 죄책감도 수치심도 천천히 버리는 연습을 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