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후기

[내돈내산 후기] 의정부 고산동 맛집 '1번지 목살' / 삼겹살이 지겨운 날 꼬들 목살 고고!

by 정돈된 하루 2021. 10. 1.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후기
1번지 목살

의정부 고산동 맛집


 

 

 

삼겹살은 왠지 식상한데 고기는 당기는 날, 딱 먹기 적당한 곳을 찾았다.

지인의 추천을 받은 의정부 고산동 '1번지 목살'. 

 

 

 

1번지 목살을 지나가면서 보긴 봤지만 방문한 건 처음이었다.

아무래도 대방 앞이나 로제비앙 옆 고산동 상가랑 떨어진 큰길 건너편 위치해 있다 보니 이쪽으로 올 기회가 별로 없었기 때문이다.

아직 고산동은 개발 초기라 건설 중인 건물들이 많아서 약간 어수선한 분위기이긴 한데 그쪽에 위치해있어서 그런 면이 더 있었다.

이런 점이 오히려 주위에 주차는 하기 쉬웠던 점도 있다ㅎㅎㅎ

 

 

 

주소 : 경기 의정부시 물내음길 16 

카카오맵

 

1번지목살고산점

경기 의정부시 물내음길 16

place.map.kakao.com

 

 

꼬들 목살 전문

참숯구이 100% 국내산 돼지고기

 

 

국내산 돼지고기라는 점이 좋았다.

돼지 뒷머리 살이라는 특색 있는 부위가 어떤 맛이 날지도 궁금하기도 했고ㅎㅎ

 

 

 

 

 

 

 

홀은 이 정도 크기. 

꽤 많은 인원이 수용이 되었는데 외딴곳이라고 생각했던 것과 반대로 손님이 생각보다 넘 많아서 놀랐음ㅎㅎ

역시 맛집은 손님들이 다들 알고 찾아오는 것 같다.

 

 

 

 

 

 

 

 

가장 많이 팔리는 건 꼬들 목살 구이 한판이라고 해서 그걸로 시켰다.

각자 먹는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성인 남녀 2명이서 된장찌개랑 밥 2 공기랑 먹으면 딱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었다.

 

 

 

 

 

 

기본 반찬이 세팅되고 막걸리도 한 병 시켰다.

개인적으로 기본 반찬 중에 식판 중간에 있는 마늘 소스가 달달 알싸~하니 제일 고기랑 찍어 먹기 좋았음. 

거기다 탄산이 톡톡 터지는 서울 장수 막걸리랑 먹으면 ㅎㅎㅎ 궁합이 짱. 

 

 

 

 

 

 

 

 

참숯이 세팅이 되고~ㅎㅎ

역시 고기는 참숯에 구워 먹어야 기름이 적당히 빠지고 맛있는 듯!

이 숯 맛 때문에 집에서는 이 맛이 안 나는 것 같다. 

 

 

 

 

 

꼬들 목살 500g

생각보다 빛깔이 신선해서 첫인상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꼬들 목살이라는 이름답게 정말 식감이 꼬들했다.

삼겹살이 부드럽게 씹혔다면 이건 톡톡 오독 씹히는 식감이 재밌는 맛이었다.

그래서 아무래도 식감이 다른 고기에 비해 질기기 때문에 나이 많으신 분들보다 연령대가 낮은 손님들 입에 더 잘 맞을 것 같았다.

 

 

우리 입에는 착착ㅋㅋ. 

삼겹살과는 다른 색다른 별미로 목살의 고소 + 꼬들한 고기 맛이 매력적이었다. 

멜젓을 비롯해서 다양한 소스들이 있기 때문에 찍어먹는 소스에 따라 달라지는 맛들을 즐기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주었다. 

공깃밥이랑 된장찌개 맛은 솔직히 쏘쏘 했는데 목살을 반찬 삼아 먹으니 뭔들 안 맛있으리오ㅎㅎㅎ

 

 

이 맛이 생각나면 또 재방문할 것 같다.

색다른 고기 맛을 맛보고 싶다면 1번지 목살 고산점을 가보는 걸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