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기

[무료사이트] VIA 나의 성격 강점 찾기 / 나의 최대 강점은..?

by 정돈된 하루 2023. 4. 14.
728x90
반응형

 

 

 

마틴 셀리그먼 교수가 만든 '나의 강점 찾기' 사이트

 

VIA Character Strengths Survey & Character Reports

Do you know your character strengths? Once you do, you’ll be empowered to face life’s challenges, work toward goals and feel more fulfilled, personally and professionally. Take the free personality assessment test from the VIA Institute on Character so

www.viacharacter.org

회원가입X

비용 X

한국어 O

 

 

 


 

 

 

 

유튜브를 보면서 알게된 나의 성격 강점 24가지를 찾아주는 사이트다.

들어가서 자기 이름 치고, 한국어로 설정하면 됨.

한국어로 질문지가 진행되기 때문에 설문하기도 쉽다.

하는데는 대략 10분정도 걸렸던 것 같다.

 

 

 

 

<결과>

 

 

 

나의 가장 큰 강점은 '심미안'이라고 나왔다.

아름다움과 탁월성에 가치를 두는 심리라고 하는데 이걸 어떻게 삶에 적용하고 강점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를 생각해봐야할 것 같다.

아름다움을 좋아하고 아름다움을 좇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게 솔직히 최대 강점으로 나올지는 몰랐음ㅎㅎㅎ

 

 

 

 

 

 

2번째 강점은 학구열. 인정.

난 독학으로 배우는 걸 주로 해왔고 도서관이나 미술관 학교라는 공간이 주는 분위기를 좋아한다.

 

 

3번째 강점은 희망. 

나는 매일 성장하고 있고, 그래서 훈련하고 있으면 어제보다 오늘 더 나아졌다고 믿는다.

점점 더 나아지는 모습이 내게는 희망이고 큰 가치다.

 

 

4번째 호기심. 

맞다.

인간, 예술, 지식 등등 많은 분야에 호기심이 많다.

자칫하면 질문봇이 될 정도라 직장생활할 때 조금 자제를 하려고 노력한다ㅎㅎㅎ

 

 

5번째 진실성.

네네.

자칫 입에서 튀어나려는 팩트 폭력을 주의해야할 만큼 사실을 중시하는 강직함이 몸에 박혀있달까?

되도록 돌려서 부드럽게 말하려고 노력하지만, 가끔 툭 튀어나오는 팩폭을 보면 걍 천성인것 같음;

 

 

 

 

통찰, 친절, 사랑, 영성.

요게 그래도 바로 다음 순위에서 깔려있구나 싶다.

 

 

 

 

요렇게 24가지의 강점이 나오는 듯.

가장 윗순위가 나의 최대 강점이므로 이걸 살리는게 좀 더 빨리 성장하는데 효율적인 방법일 것 같다.

한번 해보고 나의 강점을 알아두는 것도 좋을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