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기

반려식물 키우는 일상 / 하트호야 & 스킨답서스

by 정돈된 하루 2021. 12. 19.
728x90
반응형

 

 

 

 

\

 

 

 

나는 자칭 '식물 살인마'로 내 손에 들어온 식물들 반 이상은 다 죽어나갔다ㅠㅠ

처음에는 물을 많이 줘서 과습으로 대부분 죽이고, 나머지는 겨울철 베란다에서 키우다가 추위로 죽어버렸다.

올리브 나무, 유주나무, 산세베리아, 각종 다육이 등등 셀 수도 없이 많은 식물들이 죽어나갔음... 

 

 

 

 

 

 

 

그래서 한동안 식물과 거리를 두고 지금 살아있는 식물들과 최대한 잘 지내보자는 마음으로 지냈다.

그러던 중, 식물에게 자꾸 눈길이 가는 '그린 시기'가 돌아오고ㅎㅎㅎ

(신기하게 식물을 키우고 싶은 시기가 계속해서 돌아오는 것 같은데 나는 이걸 그냥 그린 시기라고 부른다)

 

 

그 대신 식물 키우기 난이도가 높지 않은 식물을 키워야겠다고 생각했다. 

지금 키우고 있는 호야(윗 사진)가 생각보다 잎도 예쁘고 튼튼하고 잘 자라서 호야 계열로 식물을 들이기로 함.  

 

 

 

 

 

그래서 이번에 들른 아이들.

스킨답서스. 

하트 호야.

 

 

우선 둘 다 예쁜 참 아이들인 것 같다.  

스킨답서스는 좀처럼 죽지 않는다고 할 만큼 생명력이 강한 식물이라고 한다. 

그래서 왠지 모를 안심이.. ㅎㅎㅎ

하트 호야도 잎이 하트 모양으로 귀여운 데다 잎도 두껍고 튼튼해서 건강해 보였음.  

 

 

 

 

 

내 경험상 식물을 눈에 잘 안보이는 곳에 두면 자꾸 잊어버리고 관리를 소홀하게 된다는 걸 알았다.아무리 햇빛도 좋지만 그냥 죽 - 방치해두는 것보다 눈앞에 두고 식물 상태를 살피고 식물의 초록 에너지도 즐기는 게 좋은 것 같다.

 

 

식물을 키우는 초기보다는 그래도 어느 정도는 식물을 키우는 감각이 조금은 좋아져서 다행인 것 같다.

오래오래 함께 하고 싶다.

 

 

반응형

'일상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착하면 생기는 마음  (0) 2022.01.12
포스터와 엽서로 방꾸미기  (0) 2021.12.24
대부분 외로워서 그래  (0) 2021.11.30
2021년 가을 풍경과 정리  (0) 2021.11.03
좀 미움받아도 괜찮아.  (0) 2021.09.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