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기

2021년 가을 풍경과 정리

by 정돈된 하루 2021. 11. 3.
728x90
반응형































 

 

 

 

 

 

 

 

 

 

 

 

 

 

 

 

 

 

 

 

 

 

 

 

 

 

 

 

 

 

 

 

 

 

 

 

 

 

 

 

 

 




이번 가을은 눈에 보이지 않는 정리를 했다.

관계의 정리, 생각의 정리, 마음의 정리. 

 

 

묵은 인연을 비로소 보내고 나니 지나간 인연은 붙잡는 것이 아니라는 걸 알았다.

상대방을 위해 붙잡고 있는 것이 아니라 나의 헛된 미련과 욕심 때문에 붙잡고 있었다. 

어쩔 수 없이 보낼 수 없어서 붙들고 있는 줄 알았는데 보내지 않아서 껍데기만 남아 거기 있었다는 걸 깨달았다.

이미 영혼이 사라진 껍데기만 남은 인연.

누구의 잘못을 가리는 것도 우스워진 결국 그렇게 된 사연.

그렇게 서서히 홀로 내 안에만 남은 '나만의 이야기'를 깨끗하게 소각해본다. 

 

 

손절을 했든 당했든 그건 이제 더이상 중요하지 않다.

시비를 가리는 것도 무의미하다.

다만 우린 같은 버스를 탔었고 이제 나도 그 버스에서 내렸다. 

 

 

몇 년간 네가 생각날 때마다 마음 한 구석이 아렸지만 이제는, 그래 이제는 정말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잘 보낼 수 있으니 앞으로 다가올 인연도 피하지 않고 의연하게 잘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 어쩌면 너는 나의 왜곡된 자화상이었다.

나는 이제 그 그림을 내려놓고 새 그림을 그려보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