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기

포인트는 멘탈 유지

by 정돈된 하루 2022. 11. 30.
728x90
반응형

 

 

 

 

 

 

 

결국 중요한 건 나의 세계를 탄탄히 구축하는 것이다.

나의 취미, 꿈, 역량, 취향에 집중하고 거기에 에너지와 시간을 쏟는 것.

그러면 자동으로 인간관계는 따라오게 되는 것 같다.

내가 그 자리에 잘 존재함으로써 상대방과도 동등하고 상호호환적인 관계 형성을 맺을 수 있다.

돈만 보고 쫓으면 돈이 오히려 도망가는 것처럼, 인간관계도 너무 집착하고 잘하려고 애쓰다보면 오히려 꼬이고 만다.

 

 

내 세계를 잘 구축하면 자연스럽게 향기가 흘러나오고 내 취향에 맞는 사람들이 다가와서 자연스럽게 관계가 흘러간다.

굳이 누군가와 잘 지내려고 애쓸 필요도 없다.

그러니 항상 내 마음과 감정에 포커스를 두고 내가 나로써 잘 지내는 훈련이 필요하다.

사람들에게 미움을 받든, 칭찬을 받는 일희일비하지 말고 중심축을 내 안에 깊숙한 곳에 잘 두고 지내는 것. 

그게 어딜가서나 잘 지낼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