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꿀정보/요리

유청 활용하는 법) 홈메이드 라씨 만들기

by 정돈된 하루 2022. 3. 12.
728x90
반응형

 

 

홈메이드 라씨 만들기

~그릭요거트 만들고 남은 유청 활용법~

 


 

 

로이첸 그릭요거트 메이커(후기 클릭)로 만든 그릭요거트는 아주 성공적이었음!

매번 그릭요거트를 만들고 나서 남는 유청이 버리긴 아깝고, 활용하자니 방법을 모르겠고 고민이 되었다.

하지만, 걱정 댓츠 노노.

간단한 재료들로 라씨를 만들 수 있음!

 

 

 

 

<준비>

유청, 유청과 1:1 비율 용량의 우유, 레몬즙, 올리고당(혹은 설탕)

 

 

 

 

적당히 꾸덕하고 적당히 되직해서 마음에 들었던 그릭요거트.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더 맛있는 것 같음ㅎㅎㅎ

 

 

이제 남은 유청으로 라씨를 만들면 된다.

기왕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드는 김에 버리는거 없이 싹 다 활용해서 먹을 수 있어서 뭔가 더 뿌듯한 것 같음.

 

 

아, 참고로 라씨는 걸쭉한 요구르트인 다히에 물·소금·향신료 등을 섞어서 거품이 생기게 만든 인도의 전통음료라고 한다.

보통 짜게 마신다고 하는데 어째서인지 우리나라에 파는 라씨들은 새콤-달콤한 맛이라서ㅎㅎㅎ

새콤 달콤한 맛으로 만들 예정.

 

 

 

 

 

 

 

방법은 매우 매우 간단하다.

 

남는 유청 양에 따라 우유도 비율을 1:1로 맞춰서 우유를 부으면 된다.

(멸균 우유를 사용했는데 별 상관 없었음) 

100ml당 레몬즙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비율로 넣어서 잘 저어주면 끝.

 

 

 

 

 

 

쉐이킷쉐이킷!!

만들다가 간 보면서 자기 취향에 맞게 레몬즙이랑 올리고당 양을 조절하면 된다. 

 

 

 

 

 

라씨 좋아하는 사람은 무조건 좋아할 맛!ㅎㅎㅎ

짱 맛있음~~~ㅎㅎ

이제 집에서 그릭요거트를 만들면 아까운 유청 버리지 말고 이렇게 활용해야겠다^^

대만족

 

 

 


 

반응형


댓글